게시판

외식산업 전문 인력양성기관, 한국외식정보교육원입니다.

[2기] 외식산업 INNOCESS과정 교육 스케치-3rd-

관리자 | 2017-12-26 | 조회 1086

 

 

 

한국외식정보교육원의 외식산업 이노세스(INNOCESS) 교육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가
실제 외식현장을 둘러보고 벤치마킹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점인데요~ 

 

 

 

 


 

 

 

 

이노세스 2기는 바로잉투어(Borrowing Tour)’라는 이름으로 
1,3,5,7주에 미슐랭 레스토랑, 콘셉트가 있는 레스토랑 등을 방문하여
직접 맛보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보는데요~^^

3주차에는 2년 연속 미슐랭 원스타에 빛나는 비채나에 방문하여
식사와 함께 브랜드에 대한 설명과 함께 메뉴에 대한 이해, 그리고 키친투어까지 함께 해보았습니다~
 

 

 

 




 

 

 

 

 

 

 

 

 

 

 


 

이노세스 3주차에는 디..인에 대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는데요~

첫번째 시간에는
광화문 D타워 파워플랜트, 레드닷디자인어워드(독일) 인테리어부문 수상과 함께
현재 외식 레스토랑 인테리어 디자인 기획으로 저명한 ㈜미드플래닝 왕송희 상무님의
‘성공적인 외식공간을 위한 기획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성공적인 레스토랑 디자인을 계획하는 방법? ! 

 

 


 

 



트렌드만 쫓아가는 디자인?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만 채워진 디자인?
직원의 동선을 고려하지 않고, 고객이 좋아하는 것들로만 채워진 디자인?


레스토랑 디자인을 기획하는 데 있어
무엇에, 얼만큼의 비중을 두어야하는지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정말 많은데요,

외식업의 디자인은 미적요소뿐만 아니라 기능적 요소까지 담아내야 한다는 것!

그 어느 것에도 치우치지 않고
비중을 나누어 디자인을 기획하는 것.

 그 해답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내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시간에는
'고객 경험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일방적인 제공자 중심의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 중심 서비스, 그리고 고객 경험을 높여주는 서비스 디자인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고객의 동선, 그리고 우리 브랜드의 서비스 청사진을 그려보면서
서비스를 디자인 하는 것.

어렵지만, 다양한 개성을 가진 고객에게 기억에 남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고민과 혁신이 있는 서비스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체 산업직군에서 집중하는 디.자.인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서비스에도 디자인이 필요한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이노세스 교육생분들의 비즈니스에 디자인이 멋있게 입혀지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