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외식산업 전문 인력양성기관, 한국외식정보교육원입니다.

[2기] 외식산업 INNOCESS과정 교육 스케치-2nd-

관리자 | 2017-12-26 | 조회 863

 

" 미래를 예측하는 혜안,
그리고 위기를 극복하는 혁신이 필요하다 "
 

<월간식당 12월호, p.66>


 

#저성장시대 #소비트렌트변화 #외식업위기
#조직혁신 #리더십 #브랜딩#VMD

 

2017년도 끝자락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이노세스 2주차에는,

1. 외식산업의 핵심인 사람을 통해 사람과 함께 조직을 혁신하는 방법
2. 브랜딩에 있어서 Visual의 중요성과 소비자를 사로잡는 VMD 기법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첫 번째 시간에는
HRD OD분야의 학위 그리고 인사관련 실무와 이론을 두루 갖춘
팀과 리더 이야기 박태현 대표님의 조직혁신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기업이 변화하고 혁신하는 과정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것이
조직 구성원의 적극적으로 긍정적인 참여! 

 

 


 



변화와 혁신의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점,
조직의 리더로서 슬기롭게 조직을 이끌어나가는 방법과 솔루션을 배워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의 저자 이랑주 대표의
VMD 속에서 본 장사철학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 VMD란,
시각으로서 고객에게 구매를 할 수 있게 만드는 요소! " 
 

 

 



 

 



고객 스스로가 인플루언서가 되어,
브랜드 바이럴 마케팅을 만들어갈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핵심!

 

1. 글보다 색상이 빠르다.
2. 패턴도 이미지다.
3. 소재를 통해 표현을 하는 것. (단, 주제가 명확해야 한다.)
4. 우리만의 상징으로 고객에게 기억될 것  











 외식산업 INNOCESS과정을 통해
비즈니스의 지름길을 배워가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