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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 전문 인력양성기관, 한국외식정보교육원입니다.

[24기] 프로점장 WOW 과정 3주차 후기

관리자 | 2017-11-20 | 조회 1130

 





안녕하세요~


 


오늘은 11월 8일에 진행되었던 
'24기 프로점장 WOW 과정 3주차 후기'를 함께 볼까요?


교육도 어느덧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요~
지치지 않고 뜨.거.운 열정으로 무장한 교육생분들의 
교육현장!!


3주차 교육은  
'서비스 역량 강화 및 불만고객 응대 스킬 향상' 이라는 강의로 진행되었는데요~

지루하게 앉아서 듣기만 하는 수업?
NO NO~

 


소통하는 수업?
YES~

 


 


우선
마음에 생각해두고 있었던
팀장님을 뽑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2조의 팀장님!! 
짝짝짝!

 




팀장을 선출하고 나서
각 팀원의 역할을 정하고
교육에 대한 다짐을 들어보았습니다!

다들  어떤 다짐을 말씀해주실지 기대 되네요~!
교육생분들 열중열중@@







오!!!
먼저 손을 번쩍 들어주신
3조! 
3조 분들의 공통점은, 모두 다 지방에서 오셨다는 점이였는데요~
멀리서 온 만큼 열심히 강의를 듣고
강사님에게 큰~~ 리액션을 
보여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 !



 

그 다음에는, 각 점포에 있었던 불만고객 사례를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우리점포 사례 뿐만 아니라 타 점포 사례를 들어보면서
고객응대에 대한 강사님의 피드백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무조건 고객을 블랙컨슈머로 단정짓지 말고
고객이 어떤 상황이였을지 한번 더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

 

 


그리고~ 
서비스 패러독스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

서비스 패러독스란?
많은 서비스와 혜택을 누릴 수 있음에도 [                          ]는 오히려 떨어지는 현상~ 
오늘 교육 들으셨던 분들은 다 기억하시죠?

 

 

 

조별로 '서비스'에 대해 정의내려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매일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지만
내가 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니
더 의미 있었던것 같습니다~

 



 


 


 


 


 





오후시간에는 불만 고객 응대 방법에 대해 학습해보았는데요~

불만고객은 단순히 불만을 토로하는 고객이 아닌
우리를 위해 조언해 주는 믿음직한 고객이라는 점!




 

그리고 불만 응대 프로세스를
사례를 들어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밥을 먹다 치아가 갑자기 부러졌다는 고객?
갑자기 나에게 욕하면서 화를 내는 고객?

오늘 강의를 들으셨던 분들
모두들 잊지말고
업장에서 꼭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손님과 점장의 역할을 바꿔보는 
롤플레잉 시간까지! 

 

 







쉬워보이지만 막상 실천하려면 어려운 것이
고객 서비스인데요~ 
오늘 교육이 교육생분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길 바라며,

저는 11월 15일 4주차 교육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