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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 전문 인력양성기관, 한국외식정보교육원입니다.

[외식업노무관리단과과정] 4월5일 교육후기

관리자 | 2017-09-13 | 조회 1535

[외식업노무관리단과과정] 4월5일 교육후기



 

안녕하세요~~!!
  
어느덧 4월도 중반을 훌쩍 지나갔네요^^
  
지난 45일 한국외식정보교육원에서 진행되었던
외식업 노무관리 단과과정강의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17년도 개정 된 최저임금법, 그리고 최근 외식업 노동분쟁이 사회적 이슈로 불거지면서
외식업 현장 관리자, 인사관련 업무 담당자, 외식업체 대표, 점포 오픈을 준비하시는 분들까지
많은 교육생분들의 관심과 열정으로 시작된 4월 외식업 노무관리 단과과정!






 

17년 4월 진행되었던 노무관리 단과과정은

 

1. 근로시간관리 및 임금관리
2. 노무분쟁 예방과 대응

 




    

 


 

   이라는 주제로, 총 6시간 동안 진행 되었습니다^^
    
















  교육생분들의 외식업 노무관리 단과과정를 수강하러 오시게 된 계기와 다짐을 들으니, 
과정을 함께 준비한 저 역시도 의지가 솟아오르네요!!

 


 


자, 그럼 정현주 노무사님의 강의 스케치를 볼까요?






단시간 근로자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 관리법





엑셀시트를 활용한 포괄임금산정 실습시간~!






'권고사직했는데, 부당해고라니~?' 다양한 사례를 들어 노무관리의 이해도를 높이고!






근로관계 종료에도 종류와 절차가 있네요~:)





외식업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노동분쟁 사례를 들어 노무관리의 핵심을 담아낸 과정이었습니다~!





 


외식업을 운영하다보면 매출관리, 식자재관리, 고객관리, 메뉴관리 등의 
수많은 관리 업무로 인해, 
자칫 ‘노무관리’의 중요성을 놓치는 순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무관리는 미리 예방하고 상시 관리하지 않으면
업무에 큰 장애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외식업 노무관리 업무 수준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길 바라면서!

  
9월 18일 오전 10시부터 6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인,
근로자 유형별 노무관리 및 고용형태별 노무관리 과정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육 신청 문의
한국외식정보교육원 ☎02-449-3717